8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Facebook은 단순히 서로 연결하고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할 수 있는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들도 Facebook에 뛰어 들어 기존 고객 및 잠재 고객과 연결하기 위한 강력한 마케팅 매체로서 Facebook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모든 마케팅과 마찬가지로 Facebook의 목적도 가능한 많은 사람들이 보고 듣는 것입니다. 만약 언론 매체, 제품 설명서 비디오 또는 제품 출시 캠페인 내용을 담은 Facebook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기를 원한다면 비즈니스의 Facebook 노출을 최대화하기 위한 체계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Facebook에서 입지를 구축하십시오.
EdgeRank를 들어 보셨습니까? EdgeRank는 뉴스피드가 관련 콘텐츠를 표시할 수 있게 하는 알고리즘에 대한 포괄적 용어입니다. EdgeRank를 사용하면 게시물이 뉴스피드의 "인기 뉴스" 항목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EdgeRank와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는 비슷한 점과 차이점이 있습니다. 비록 EdgeRank는 Facebook 뉴스피드에만 해당되지만, 목록의 더 위쪽에 표시하여 비즈니스 가시성을 향상한다는 점에서는 비슷합니다. 하지만 EdgeRank와 SEO의 주요 차이점은 사용자가 자신의 목록에 포함하기 위해 특정인 또는 특정인의 비즈니스 계열을 직접적으로 검색할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Facebook의 통합 기능이며 내 이점으로 활용하기만 하면 됩니다.
각 사용자의 Facebook 홈페이지는 Facebook 친구 사이에서의 최근 활동에 대한 하이라이트와 개요 및 "인기 뉴스"를 제공하는 뉴스피드로 구성됩니다. 비즈니스의 경우, 목표는 인기 뉴스의 일부가 되는 것입니다. 그 방법은 뭘까요? EdgeRank 점수를 높이면 됩니다. 그렇다면 EdgeRank는 어떻게 작동하며 비즈니스의 EdgeRank 점수는 어떻게 높일 수 있습니까?
EdgeRank의 작동 원리
EdgeRank는 “좋아요” 버튼과 같은 Facebook 동작을 실행하여 Facebook에서 사용자의 입지 및 전체적인 온라인 노출을 향상시키는 적극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게시물 유형, 활동 유형 등의 다른 방법들도 있습니다.
하나의 비즈니스가 전체적으로 높은 EdgeRank 점수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다음 세 가지 요인이 필요합니다.
- 선호도 – 비즈니스와 사용자 사이의 의사 소통 빈도(서로의 프로필을 조회하는 빈도 포함 - '스토킹'이라도 알려짐)
- 가중치 – 게시물을 이용한 활동/상호 작용의 “가중치” (예를 들어, 게시물에 대한 댓글 작성은 단순히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는 것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므로 더 많은 가중치를 가짐)
- 시간 – 게시물 및/또는 게시물에 대한 최근 동작/상호 작용에 대한 기간(즉, 게시물/상호 작용이 최신일수록 EdgeRank 점수가 높아짐)
Facebook 노출을 최대화하는 방법
다음은 Facebook 마케팅 활동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섯 가지 간단한 팁입니다.
- 상호 작용을 장려하는 콘텐츠 게시
게시물이 댓글을 끌어낼 만큼 충분히 흥미롭지 않은 경우 단순한 상태 업데이트만으로 인기 뉴스에 진입하지 못합니다. 자연스럽게 클릭을 유도하거나 토론을 형성하는 콘텐츠를 게시하십시오. - 포럼 열기
팬 페이지가 최신 업계 주요 사안에 대한 건설적인 토론을 위한 공간으로 만드십시오. - 사진 및 동영상 최대한 활용
사진과 동영상은 뉴스피드에서 미리보기 이미지로 표시되며 사용자가 클릭해야 볼 수 있을 정도로 확대됩니다. 또한 사용자가 사진을 열고 자신의 댓글을 추가하도록 장려하는 설명 또는 캡션를 추가하는 것도 유용합니다. - 링크 공유
링크는 사용자가 게시물의 실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클릭해야 하는 상호 작용을 필요로 합니다. 이는 웹사이트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 타이밍/최신 상태로 유지
친구들의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하루 중 이들이 Facebook에서 가장 많이 활동하는 시간을 알아내십시오. 그 때가 바로 게시할 시간입니다. - CTA/사용자에게 공유 요청
사용자에게 대상을 공유하거나 "좋아요" 버튼을 클릭하도록 요청하는 것을 두려워 마십시오(특히, Facebook이 처음인 경우) Facebook 페이지를 많이 알려지려면 다소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노력은 진행 속도를 가속화합니다.
이제 EdgeRank 및 Facebook 뉴스피드의 구조에 대해 이해했으므로, Facebook 마케팅에 필요한 최소의 투자와 전문 기술을 활용하여 최대의 결과를 달성하십시오. 당신의 콘텐츠를 보고 들으려는 8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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